국내외국인학교

CDS(청라달튼), 하이스쿨 학습코스 플랜, Social Studies

edubrunch 2025. 2. 13. 12:00
반응형

Course Planning

Social Studies

Department Mission

  • 모든 학생들에게 강도 높고 진정성 있는 기술 기반 학습 과정을 통해 도전 과제를 제공한다.
  • 협력, 시민 역량 및 글로벌 커뮤니티의 적극적인 구성원으로서 필요한 지적 과정을 촉진한다.

Vision for Teaching and Learning

  • 학생들이 정보를 분석, 종합 및 평가하여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의 복잡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 사회과학 교사로서 우리는 학생들이 세계 각국 사람들의 관계와 상호작용을 탐구할 때 문화를 반영하고 시각차를 고려하도록 안내할 책임과 기회를 가진다.
  • 사회과학 교육은 필수적인 구성 요소로, 학생들이 우리 커리큘럼을 탐색하고 사회가 어떻게 기능하고 발전하는지 분석하는 데 도움을 준다.
  • 21세기로 더 나아가면서, 우리는 학생들이 지역적, 세계적 도전에 대비하여 참여하고, 동기 부여되고, 사려 깊은 시민이 되도록 준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과정은 네 개의 주제 단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위는 더 큰 개념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연간 탐구할 작은 이슈로 나눈다. 연구하는 주제에는 문화 확산, 혁명, 원인과 결과, 시민 행동이 포함된다. 주제별로 커리큘럼을 구성함으로써 학생들은 1차 및 2차 자료 분석, 비판적 역사적 사고, 시간의 연속성과 변화 이해에 대한 기술을 연마할 수 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답을 형성하면서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이 과정은 주제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위는 더 큰 개념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학기 동안 조사할 작은 이슈로 나눈다. 연간 주제에는 식민주의, 혁명, 냉전 갈등, 세계화가 포함된다. 주제별로 커리큘럼을 구성함으로써 학생들은 이슈가 시간에 따라 어떻게 진화하는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과거에 대한 더 깊은 참여를 촉진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답을 형성하면서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AP 심리학 과정: AP 심리학 과정은 인간 행동과 정신 과정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것을 학생들에게 소개한다.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심리학자들과 이 분야를 형성한 연구들을 고려하며, 행동의 생물학적 기초, 감각과 지각, 학습과 인지, 동기 부여, 발달 심리학, 검사와 개인 차이, 심리 장애의 치료, 사회 심리학과 같은 주제와 관련된 심리 이론, 주요 개념 및 현상을 탐구하고 적용한다.과정 전반에 걸쳐 학생들은 윤리적 고려 사항을 포함한 심리학 연구 방법을 사용하고, 과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주장과 증거를 평가하며,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AP 인간 지리학 과정: AP 인간 지리학 과정은 대학 수준의 입문 인간 지리학 과정에 해당한다.이 과정은 지구 표면에 대한 인간의 이해, 사용, 변형에 영향을 준 패턴과 과정을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것을 학생들에게 소개한다.학생들은 공간 개념과 경관 분석을 사용하여 사회 경제적 조직과 그 환경적 결과를 조사한다.또한 지리학자들이 연구와 응용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도구에 대해 배우게 된다.
AP 미국사 과정: AP 미국사 과정에서는 약 1491년부터 현재까지의 9개의 역사적 시기에서 중요한 사건, 인물, 발전 및 과정을 조사한다.학생들은 역사가들이 사용하는 동일한 기술과 방법을 개발하고 적용한다. 여기에는 1차 및 2차 자료 분석, 역사적 논증 개발, 역사적 연결 만들기, 비교, 인과 관계, 연속성과 변화에 대한 추론이 포함된다.이 과정은 학생들이 다양한 시간과 장소에서 역사적 발전을 연결할 수 있도록 8가지 주제를 제공한다: 미국 및 국가 정체성, 일과 교환, 기술, 지리와 환경, 이주와 정착, 정치와 권력, 세계 속의 미국, 미국과 지역 문화, 사회 구조.
AP 세계사: 현대 과정: AP 세계사: 현대 과정에서는 1200년부터 현재까지의 중요한 사건, 인물, 발전 및 과정을 탐구한다.학생들은 역사가들이 사용하는 동일한 기술, 실습 및 방법을 개발하고 적용한다. 여기에는 1차 및 2차 자료 분석, 역사적 논증 구성, 역사적 연결 만들기, 시간 경과에 따른 비교, 인과 관계 및 연속성과 변화에 대한 추론이 포함된다.이 과정은 학생들이 다양한 시간과 장소에서 역사적 발전을 연결할 수 있도록 6가지 주제를 소개한다: 인간과 환경, 문화 발전과 상호작용, 통치, 경제 시스템, 사회적 상호작용과 조직, 기술 및 혁신.
AP 비교 정부 및 정치 과정: AP 비교 정부 및 정치 과정은 학생들에게 미국 외부의 다양한 정치 생활을 소개한다.이 과정은 중국, 이란, 멕시코, 나이지리아, 러시아, 영국 등 6개의 선택된 국가의 정치 구조, 정책 및 정치, 경제, 사회적 도전을 비교하는 접근 방식을 사용한다.학생들은 다른 정부가 유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조사함으로써 많은 글로벌 이슈에 대한 접근 방식의 효과를 비교한다.또한 학생들은 데이터를 읽고 해석하며, 비교와 적용을 하고, 증거 기반의 논증을 개발하는 실습을 수행한다.
AP 미시경제학 과정: AP 미시경제학은 개별 경제 의사 결정자에게 적용되는 경제학 원칙을 학생들에게 소개하는 대학 수준의 과정이다.이 과정은 제품 및 요소 시장의 운영, 소득 분배, 시장 실패, 경제의 효율성과 형평성을 촉진하는 데 있어서 정부의 역할에 대한 학생들의 친숙도를 개발다.학생들은 경제 개념을 분석, 설명 및 설명하기 위해 그래프, 차트 및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한국사 과정: 이 과정은 한국 문명의 초기 기록부터 현재까지의 포괄적인 한국 역사를 다룬다.조직은 주로 연대기적 구조를 따르지만,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종교적, 철학적, 예술적 발전을 탐구하는 다양한 관점을 포함한다.또한 한국의 동아시아와 더 넓은 글로벌 맥락과의 연결의 변화도 다다.읽기 자료에는 문학, 서사 이야기 및 다큐멘터리 자료를 포함한 1차 및 2차 텍스트가 포함된다.
반응형